국산 녹용 이야기

몸엔용바이오 MD가 직접 들려주는 건강 스토리를 만나 보세요.

몸엔용바이오의
사슴 관리와 녹용

대표 관리자

  |  

2022-09-21 16:49:00

  |  

조회 74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사슴 관리와 녹용 


사슴뿔은 수사슴의 머리 위에 나 있는 뼈의 부속기관을 말하며, 서열 다툼의 도구이자 한방에서는 첫 손 꼽히는 우수란 약재로 사용한다. 


사슴뿔을 한자로 '용(茸)'이라 하며, 이는 '귀(耳)'위에 '풀(艹)'이 자라는 모습을 묘사한 회의 문자이다. 


사슴뿔은 수사슴에게만 있고 성장 속도는 고등 동물계에서 가장 빠르며, 매년 재생되는 유일한 유기물로 뿔 뿌리에서 자라기 시작해 녹용기 → 탈피기 → 녹각기 → 낙각기의 과정을 거친다. 


녹용의 절각기는 때에 따라 다른데 보통 5월~8월 사이 진행하며 몸엔용은 매년 단 한 번, 5월 말~6월 초에 절각을 하고 있다. 이 시기는 골질화가 진행되지 않는 시기로 최상의 녹용을 수확할 수 있다. 


몸엔용바이오는 국내 유일의 사슴클러스터로 국산 엘크 사슴의 녹용만을 취급한다. 


몸엔용바이오의 사슴클러스터에 가입되어 있는 200여 개의 국산 사슴 농가에서 선별한 국산 녹용으로 제품을 자체 연구, 개발, 생산하고 있다. 


무엇보다 몸엔용과 함께하는 사슴 농가들은 3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진 국산 사슴 사육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농가들이다. 


국산 녹용을 낮게 말하는 사람들은 국산 녹용은 관리가 안 된다고 하는데 이는 어불성설이다. 


특히, 몸엔용바이오는 오직 사슴클러스터 회원 농가의 국산 사슴의 녹용만 취급하며, HACCP 인증받은 사슴농장을 필두로 다른 농장과의 교류 및 사슴 관리 교육을 전파해 사슴을 관리하고 있다. 


보다 안전하고 질 좋은 국산 녹용을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