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녹용 이야기

몸엔용바이오 MD가 직접 들려주는 건강 스토리를 만나 보세요.

국산녹용 이야기 1
"국산녹용 왜 비싼가?"

대표 관리자

  |  

2022-09-21 16:26:28

  |  

조회 68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국산녹용 왜 비싼가?


 


국산 녹용과 수입 녹용의 가장 큰 차이점을 확인해 보면, 수입 녹용은 초지에서 방목되어


사슴이 섭취한 목초의 종류가 한두 개에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반해 국산 사슴은 질 좋은 녹용을 채취하기 위해 약초와 과목류, 사슴 전문 사료 등을 섞어 섭취하고 있다.


수입 녹용의 경우, 대부분 고기를 얻기 위해 대량 사육을 하며, 녹용을 먹지 않기에 부산물로 여기고 있다.


하지만 국내산의 경우 사육 목적이 녹용 자체이며, 소량 사육을 통한 집중적인 관리를 하기 때문에


원가에서부터 가격의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대부분의 국산 농축산물이 안전하고 맛이 좋은 것을 알고 있지만


식품으로 가공할 경우, 수입산보다 높은 원가와 소량 생산 등으로 인한


유통에서의 문제점으로 국산 원료를 꺼리는 경우가 많다. 이점은 녹용도 마찬가지다.




위에 언급했지만 국산 녹용은 높은 원가와 소량 생산으로 인해 수입 녹용과 가격 경쟁에서부터 차이가 난다.


이 점이 국산 녹용을 접하는 소비자와의 장벽을 만드는 가장 큰 이유이다.


    


녹용의 가격 분포를 보면 중국산 녹용 〈 뉴질랜드산 녹용 ≤ 러시아산 녹용 〈 국산 녹용 순이다.


수입 녹용과 국산 녹용을 비교해 보면 원가의 차이는 최소 3배 이상까지 가격 차이가 난다.


국산 녹용은 높은 원가로 약용으로 사용하기보다는 식용으로 유통되고 있는 것도 현실이기도 하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몸엔용은 국내 유일의 사슴클러스터를 형성해 국산 녹용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626a62756ba4ef92946b2bc7fd9c7427_114836.jpg